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문화/연예 인터뷰
배우 박강현 "존경하는 박효신 선배와 함께 공연해 설레" 뮤지컬 '웃는 남자' 출연소감 밝혀
   
 

[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배우 박강현이 박효신, 엑소 수호와 함께 뮤지컬 '웃는남자' 주인공 그윈플렌 역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26일 소속사 더프로액터스는 박강현이 뮤지컬 '킹키부츠'의 차기작으로 뮤지컬 '웃는남자'에 출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웃는남자'는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 《웃는 남자 L'Homme qui rit》(1869)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박강현이 맡게 된 주인공 그윈플렌은 입이 기이하게 찢어진 외모를 가지고 비극적인 운명의 소용돌이에 빠지는 인물로서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다.

박강현은 2015년 데뷔 후 '인더하이츠', '광화문연가', '킹키부츠' 등에 출연하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았고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해 준우승을 거머쥐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웃는남자'의 주인공 그윈플렌 역으로 캐스팅 된 그는 명실공히 스타 뮤지컬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박강현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원작과 국내외 최고의 창작진이 만나 최고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키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설렌다"고 밝히며 "평소 존경하던 아티스트 박효신 선배와 같은 역으로 공연하게 되어 영광이다. 훌륭한 선후배들과 함께 좋은 작품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박강현이 출연하는 뮤지컬 '웃는남자'는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9월 4일부터 10월 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만날 수 있다.

some@mhnew.com

 
< 저작권자 ⓒ [문화뉴스] (http://www.munhwa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